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용산나눔의집 활동 (2024년 하반기)
    나눔의집 이야기/2024년 하반기 소식지 2024. 11. 27. 15:31

    팟캐스트 [어라운드원테이블]을 시작했어요!

     용산나눔의집이 5명의 예술인 활동가(오연진, 연두, 백소망, 이규환, 치명타)와 함께 팟캐스트를 시작했습니다. 채널의 제목은 바로 [어라운드원테이블]이에요. 한국어로 ‘한 식탁에 둘러앉아’라는 뜻입니다. 성공회의 정신이기도 하지요! 우리 서로 한 식탁에 둘러앉아 이야기를 나누어요! 우리의 식탁 [어라운드원테이블]에서 사회적 소수자 미등록 이주민과 퀴어 인권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었어요. 한국 사회에서 인구학적 통계조차 부재한 사회적 소수자 ‘미등록 이주민’과 ‘퀴어’. [어라운드원테이블]이 아직 무겁게만 느껴지는 이슈들을 조금 더 가깝게 들려 드릴게요! [어라운드원테이블]은 현재 팟빵에서 만나보실 수 있어요. 링크를 통해 또는 QR코드를 스캔하시면 채널로 바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모두 어라운드 원 테이블하세요~! (이 프로젝트는 한국예술인복지재단에서 주최하는 2024년 예술로 협업사업의 일환으로 시행되었습니다.)

    링크: bit.ly/어라운드원테이블

     


     

    외국인가정 자녀의 진로 계획을 위한 기본정보 리플릿과 설명회

       고등학교 졸업 후 쫓겨날지 모른다는 불안감에 살고 있는 외국인가정 자녀*들. 진로 관련 정보도, 졸업 후 한국에 정주하여 살아가는 롤모델 선배도 주변에 없습니다. 이에 용산나눔의집이 외국인가정 자녀의 진로 계획을 위한 기본정보를 담은 리플릿을 제작했습니다. 학생들의 안정적인 진로 설계를 돕고자, 리플릿에 외국인가정 자녀 맞춤 진로 관련 필수 정보와 FAQ 등을 꽉 담았습니다.

      

     그리고 리플릿에 담은 정보의 이해를 돕고자 설명회도  여러 차례 진행했습니다. 용산구이주배경지원기관협의체 워크숍에서 진행한 설명회에는 학교 선생님부터 이주배경 청소년과 동행하는 다양한 단체/기관 담당자분들이 설명회에 참석해주셨습니다. 후기를 살짝쿵 공개해 볼게요. “방대한 내용이었음에도 엑기스만 뽑아서 강의해주셔서 좋았습니다 ^^”, “ 사례를 바탕으로 진로계획 설명해 주시는 게 정말 좋았어요!”, “귀에 쏙쏙 들어오고 복잡한 비자에 대해서 상세히 알 수 있었습니다.”, “미등록 청소년이 어떻게 대학에 진학할 수 있는지 궁금하던 부분이 해소되어 좋았습니다.” 후기가 정말 좋지요?

     

      꼭 필요한 정보가 필요한 이들에게 닿을 수 있도록, 이주배경 청소년 특히 ‘외국인가정 자녀’와 연결된 분들은 용산나눔의집에서 제작한 리플릿 꼭 신청해 주세요! 리플릿 수령을 원하신다면 링크를 통해 또는 QR코드를 스캔하신 후 신청서를 작성해 주시면 됩니다. 용산나눔의집은 앞으로도 이 사회에서 가장 소외된 이들 ‘사회적 소수자’와 동행하며 열심히 활동하겠습니다. (용산나눔의집은 아름다운재단의 지원으로 이 프로젝트를 진행합니다.)

    더보기

    *외국인가정 자녀란 외국인과 외국인 사이에서 태어난 자녀로 외국 국적을 가지고 있는 사람입니다. (이주노동자, 유학생, 미등록 이주민, 난민신청자 포함)

    링크: http://bit.ly/리플릿안내

Designed by Tistory.